| Contact Us   Global

이번 웨비나에서는 한국 연구장비 산업의 육성전략 제시와 함께 원자현미경의 성공사례도 소개합니다. 원자현미경은 반도체 산업에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로 활용되고 있으며,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park logopark_text

한국 연구장비산업의 현실과 중요성 및 원자현미경 성공사례 소개

LIVE WEBINAR!

2021년 10월 21일 목 오후 4시 (16:00 ~ 17:00)

*언어: 한국어 | This webinar will be presented in Korean.

인간은 도구를 사용하는 영장류로서 도구 인간(homo faber)이라고도 합니다. 도구 사용은 인간의 특징이며 도구를 통하여 인간의 문명이 발전되어 왔습니다. 근대 이후 인간의 과학 문명이 급격히 발전하게 된 것은 오감의 능력을 확대하는 과학적 도구가 발명되었기 때문입니다. 연구장비는 이런 과학적 도구로 노벨상의 2/3가 이런 연구장비 개발 및 고도화에 따른 결과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이렇게 국가적으로 중요하고 전략적인 산업이 한국에서는 외면당해왔습니다.
특히 연구장비 산업은 미국, 일본, 독일 3개국이 주도하고 있으며, 연구장비 세계 시장은 미국, 독일, 일본, 중국, 영국 상위 5개국이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첨단 연구장비는 90%이상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국산장비 점유율은 2011년 20.4%에서 2016년 9.5%로 떨어지는 등 외산 장비의 점유율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연구장비산업은 앞으로 한국이 진정한 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는 분야이기에 파크시스템스에서는 이 분야의 현실과 중요성을 소개하고자 웨비나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한국 연구장비 산업의 육성전략 제시와 함께 원자현미경의 성공사례도 소개합니다. 원자현미경은 반도체 산업에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로 활용되고 있으며, 바이오 의학 분야에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연구장비산업의 현실과 원자현미경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등록해주세요!


Presented By : 
조상준 상무이사 | Dr. Sang-Joon Cho
파크시스템스 응용기술센터 센터장

연구분야:
나노계측, 나노바이오, 주사탐침현미경
주요활동
- 국제표준 (ISO TCS201 SC9 SPM) 국제의장
- 한국연구장비산업협회 운영위원장
최근 논문 또는 연구실적
- 2021년 과학기술포장 수상
- 2020년 국가개발 우수성과 100선 최우수 선정
- 2020년 산업기술혁신사업 성과활용평가 우수과제 선정
- 2020~2021년 연구장비고도화 과제 책임자
- 2018~2020년 나노융합2020 과제 책임자